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3가지 알고, 위에 좋은 음식 먹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과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위증상들은 위신경증, 위게실, 위염 등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위통이라고 하죠. 위통은 위염에 의해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과 위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염
2. 위신경증
3. 급성 위점막병변
4. 위에 좋은 음식


1.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_위염


만약 지금 소화불량, 속쓰림, 신물이나 복부 불쾌감의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극심한 복통, 구토, 두통, 발열 등 중한 증상까지 발생하고 있다면 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급성위염은 청결치 못한 음식, 차고 매운 음식, 약물이나 알코올을 섭취한 후에 나타나곤 하는데요. 개인에 따라 미열이 있거나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성위염은 6개월 이상 염증이 지속된 경우로 표재성 위염, 위축성 위염, 출혈성 위염, 비후성 위염, 담즙 역류성 위염 등 종류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곤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복부팽만, 복부 불쾌감이라고 하는 공통된 증상을 보이죠


2.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_위신경증


위신경증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신경증성 소질을 가진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어떤 기질적 변화가 없음에도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발생하는 것이죠

대표적으로는 식욕부진, 신경성 구토, 신경성 트림, 반추증, 역류증, 경련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반추증 : 신경성 위장애로 음식물이 입 안으로 다시 역류하는 현상

이 경우 심리적, 정신적 안정을 취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3.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_급성 위점막병변


급성 위점막병변은 위점막에서 이상 소견이 나타나는 병변으로 정의하는데요.
급성 까진위염, 급성 궤양, 출혈 위염 이 3가지에 해당하는 병변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해당 원인으로 위가 안좋을 때 나타는 증상은 명치부위 통증, 오심, 구토, 식욕부진, 상복부 팽만감, 토혈, 하혈 등입니다.

위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지체 없이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 위에 좋은 음식


우선 피해야 하는 음식들을 알려드릴게요. 대부분이 그러하듯 술을 피해야 하고요.
담배, 약물, 커피 등을 피해면서 심리적인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면 무, 연근, 브로콜리, 매실, 생강, 적양배추가 있습니다!

알려드린 위에 좋은 음식들 잘 챙겨드시고, 피해야 할 음식들을 피하면서 잘 관리해 준다면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도 사라질겁니다!
감사합니다!

후두암 초기증상, 6가지 증상들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섭프라이즈입니다. 오늘은 후두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두암 초기증상과 더불어 아래의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후두암의 정의 2. 후두의 기능 3. 후두

awsome.tistory.com

간경화 초기증상(간경변 증상) 6가지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경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경화의 정확한 병명은 간경변으로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해 정상적인 간조직에서 작은 덩어리가 만들어지는 등의 섬유화 조직

awsome.tistory.com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4가지 질환별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이 나빠질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간이 참 무서운 장기죠. 정말 나빠지기 전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간에 의

awsome.tistory.com

허리디스크 증상과 원인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치료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 디스크라고 잘 알려진 요추 추간판 탈출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추간판탈출증이라고 하는 것은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에 존재하는 추간판(디스크)이 어떤

awsome.tistory.com

반응형